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범죄도시 2다시보기 한번보는 것으로 족할 수 없다. 범죄도시 2의 이야기는 실화인가?

by 친절한 피터 2022. 5. 23.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등
범죄도시2

1. 범죄도시 2 영화 스케일이 커질수록 식을 줄 모르는 인기!

이제 국내가 아닌 세계로 뻗어나가는 마요미.

서울특별시 구로구 가리봉동에서 조선족들이 운집해 살고 있는데 차이나타운에서 하얼빈 악명을 떨친 조직폭력배들을 소탕한 후 서울 금천서 강력반은 금은방을 털은 일당들이  베트남으로 도주를 하게 되었는데 웬일인지 그들이 자수를 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자수를 하게 된 범인들을 인도받기 위해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과 전일만(최귀화) 반장이 함께 베트남으로 떠나가게 되는데요.

 

괴물형사
전일만 반장
마동석 최귀화
통역에 쩔쩔매는 두 사람

일사천리로 일이 쉽게 처리될 것이라고 생각한 두 사람은 베트남 항공 검문소에서부터 난항에 부딪히게 됩니다. 다행히 이들을 인솔할 구원자 총영사관 직원이 와서 해결을 해주었기 때문에 무사히 베트남으로 통과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베트남 총영 상관으로 간 두 사람은 거기에서 범죄자 중 한 명을 심문하게 되는데 그가 숨기고 있는 무언가가 의심스러워서 그를 합리적인 방법으로 두드려서 바른대로 실토한 덕분에 솔직한 이유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숨기고 있는 정체가 드러나기 시작한다.

사건은 명동 사채시장에서 큰 손이라 불리는 조은 캐피털 대표이사 회장 최춘 백은 기업 사채가 주 종목인데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조직은 최 회장의 돈을 뜯어 내기 위해 어울려 다니고 있는 수하 조직들을 이용하여서  최 회장의 아들 최용기를 납치하고 맙니다.

손석구
이규원
마블리
악랄한 조직의 강해상

조직의 우두머리인 무자비하고 악랄한 강해상은 최 회장의 돈을 뜯어내기 위해 아들을 인질로 잡고 있으니 돈을 송금해서 보내라고 협박을 합니다. 이에 분개한 최 회장은 강해상 패거리들에게 보복을 가하기 위해  킬러들을 고용해서 지시를 내리지만 최 회장의 속셈을 눈치챈 강해상은 고용한 조직원들 마저도 제거해 버리고 맙니다.

마요미
최요미
마동석
총영상관 직원
탐문을 시작하는 두 형사와 영상관 직원

강해상 일당들은 최 회장이 보낸 킬러들의 공격을 물리치는데 성공은 했으나 그들이 미리 한국으로 돈을 빼돌리게 되자 강해상은 돈을 찾으러 가기 위해 한국으로 가게 됩니다. 한국에 건너간 그는 몰래 숨어서 최 회장을 납치하게 되는데 최 회장의 아내에게 갈취한 돈을 다시 요구를 하는데요. 과연 최 회장 가족은 무사하게 살아서 잘 지낼 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

 

3. 범죄도시 2의 모티브는 실화!

범죄도시 2의 줄거리 내용의 마석도 역할의 실제 모델은 과거 필리핀에서 한국관광계만 노려서 연쇄납치 살인사건을 수사했었던 강력반 윤석호 형사님의 모티브로 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한 때 필리핀에서는 한국사람들을 걸어 다니는 ATM기란 말도 있었으니 당시 저런 일을 당했다고 생각하니 정말 끔찍한 생각에 소름이 드네요. 

 

마요미
범인
강해상
심문하는 마블리와 범인

개인적인 주관으로는 시즌1보다 재밌었고 액션도 화려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지루함 없이 재밌었네요. 다만 15세 이상 관람가 치고는 잔인함 장면이 다소 좀 있었으나 악인들을 통쾌하게 소탕하는 마블리의 화려한 액션에 아주 재밌었습니다.

댓글